뉴스

이종걸 국회의원, 파주 세경고에서 "완전한 대한독립 이뤄야" 강연

입력 : 2019-02-13 19:18:45
수정 : 2019-02-14 17:45:58

이종걸 국회의원, 파주 세경고에서 "완전한 대한독립 이뤄야" 강연

 

 

세경고등학교(교장 이준화)213일 세경고등학교 중강당에서 3.1 운동.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이종걸 국회의원 초청 강연 및 학생발표회를 진행했다. 최종환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안명규·목진혁·한양수 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연풍학원 이기범 이사장이 강의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이종걸 의원이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실 제공>

이 행사는 1부 이종걸 국회의원 초청강연 '독립운동가 이회영의 삶'2부 세경고등학교 역사동아리 학생들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발표회에는 학생들이 만든 영상 '독립운동의 격전지 파주’ , 학생 프로젝트 '독립운동가 이화영의 삶''발자취, 3.1운동 임시정부 100주년의 의미와 우리의 삶발표가 있었다.

 

 

강의가 끝난 후 이회영 선생님이 이자리에 계신다면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가요?"라는 학생 질문에 이종걸 의원은 이회영 선생님이 생에 그토록 원하던 대한 독립을 온전히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해 우리 노력도 부족 했으나, 동북아 정서등 대외적인 문제도 있었다.”고 말하며 열사님께서 원하던 완전한 독립을 위해 목숨을 던져 죽을 각오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