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 … 도,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 수립

입력 : 2019-02-12 09:28:27
수정 : 2019-02-12 10:07:36

경기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 , ‘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수립

 

 

, 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비전 설정

미래를 준비하고, 지식으로 소통하며, 누구에게나 열린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는 다양한 정책 수립 등 4대 추진과제 17개 세부과제 담겨

 

경기도는 균형 있는 도서관 인프라 확충과 급변하는 도서관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도서관서비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2019~2023)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종합계획은 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4대 추진과제와 17개 세부과제를 통해 미래사회, 함께 길을 찾는 도서관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방향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추진과제인 미래를 준비하는 도서관은 공공도서관 확충, 전문인력 확충 및 조직개편, 4차 산업기술 기반 도서관서비스 개발, 남북도서관 교류 등 미래사회를 대비한 도서관 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을 제시했다.

2023년까지 공공도서관 60개관을 신규로 건립해 325개관까지 확충하고, 노후도서관 35개관의 리모델링과 생활 SOC 작은도서관 142개소 조성을 추진한다.

두 번째 과제인 지식으로 소통하는 도서관은 이용자 맞춤형 독서서비스 개발, 지역자료 아카이빙, 장서개발, 작은도서관 활성화, 협력체계 강화 등 지식정보를 매개로 도서관과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소통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추진하게 된다.

세번째 추진과제 누구에게나 열린 도서관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기능 강화, 정보 불평등 개선, 사회적 포용을 실천하는 공간구성, 도서관 홍보 확대 등 도민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과 네 번째 도서관의 허브, 대표도서관건립 추진 내용을 담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