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한길용의원] 화물차 공영주차장 건설, 도비 확보 적극 나서야

입력 : 2017-11-14 19:57:00
수정 : 0000-00-00 00:00:00

화물차 공영주차장 건설도비 확보 적극 나서야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한길룡 의원(새누리파주4)은 11. 13(철도국에 대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화물차 공영차고지 필요성과 도비 지원 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하였다.

ㅇ 이날 한 의원은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5조에 따라 도지사가 직접 또는 임대민간위탁 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는데전혀 도비 지원 계획이 없다고 말하며 국비만 바라고 대체 경기도는 화물차 공영차고지 건설에 아무런 관심도 갖고 있지 않는 것 같다며 강하게 질타하였다.

ㅇ 또한 한 의원은 화물차 등록 현황 자료를 제시하며 연천군의 경우 세대수의 1/4이 화물차를 등록한 상황이라며 이런 비상식적인 현실에 대해 단속도 없고화물차고지 건설도 미온적이라면 밤샘주차나 불법주차로 인해 발생되는 안전사고에 거의 무방비 상태라는 것이라며 경기도의 화물차 공영차고지 건설에 도비 투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하게 주장하였다.ㅇ 현재 경기도는 화물차 공영차고지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안양안산시흥김포광명의왕시 6개소의 설치 수요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이에 대한 도비 지원 계획은 현재로선 세우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ㅇ 또한 한 의원은 화물차 등록 현황 자료를 제시하며 연천군의 경우 세대수의 1/4이 화물차를 등록한 상황이라며 이런 비상식적인 현실에 대해 단속도 없고화물차고지 건설도 미온적이라면 밤샘주차나 불법주차로 인해 발생되는 안전사고에 거의 무방비 상태라는 것이라며 경기도의 화물차 공영차고지 건설에 도비 투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하게 주장하였다.

ㅇ 이에 대해 이종수 철도국장은 향후 예산 확보를 통해 화물차 공영차고지 건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