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한국 도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입력 : 2023-11-14 08:13:20
수정 : 0000-00-00 00:00:00

 

이한국 도의원,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 절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위원(국민의힘, 파주4)14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문화 구축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이한국 의원은 경기도는 특색있는 문화가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자원으로 연계하여 발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 경기문화재단의 차별성 없는 문화사업 기획을 지적하고 그동안 진행해 온 사업의 실효성에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타 시군에서 특색있는 문화축제들로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을 보면서, 경기도에도 적용하고 싶음을 느꼈다지적해 주신 만큼 임기 내 경기도 특색있는 문화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경기도 인구와 경제 수준은 전국 최고인데, 유독 문화·관광 분야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도 책임을 회피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경기도만의 특색있고 세계를 선도하는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의원은 경기문화재단 근무자들의 높은 겸직률을 염려하며, 겸직자들이 본 업무에 지장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관리·감독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요청하면서 질의를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