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환경봉사단 아이스팩 재활용 친환경캠페인 진행

입력 : 2021-10-27 06:23:1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환경봉사단 아이스팩 재활용 친환경캠페인 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아이스팩재활용 친환경캠페인을 문산지역 아파트단지 내에서 진행하였다.

 

아이스팩은 물건을 신선하게 보관해 주지만 연간 2억개 정도 생산되어 버려지고 있으며 분해시간도 500년 이상 걸려 환경오염에 큰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택배 주문이 늘면서 아이스팩이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어 환경오염으로 인한 아이스팩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환경봉사단에서는 문산지역 아파트 단지 내에서 아이스팩을 가져오면 방향제로 바꿔주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집에 아이스팩이 많았는데 캠페인을 통하여 아이스팩재활용과 분리배출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되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정시몬 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각 가정에서 아이스팩의 소비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주민에게는 향기를 선물하고 지역사회에는 쓰레기 감량을 할 수 있는 캠페인이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실천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기획사업으로 5개의 청소년환경봉사단 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