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자료관리 컨설팅 마쳐 - 6곳 작은도서관 대상 자료관리·도서정비 지원

입력 : 2021-08-24 07:27: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자료관리 컨설팅 마쳐

6곳 작은도서관 대상 자료관리·도서정비 지원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6곳의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수행한 자료관리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작은도서관 자료관리컨설팅은 중앙도서관의 작은도서관 활성화 기획중의 하나로, 도서정리나 대출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컨설팅은 도서관리의 전반적인 이해에 대한 교육, 개별도서관에 맞는 도서관리시스템의 선택 및 사용법, 도서정리방법 및 정리물품 제공으로 구성해 중앙도서관 사서가 진행했다. 또한, 작은도서관은 그간 미뤄왔던 도서정리도 병행했다.

 

컨설팅을 수행한 작은도서관은 4개월간 장서 배가 상태 개선(3), 도서등록 및 대출서비스(3)라는 초기 목표를 모두 달성했다.

 

한편, 공립 탄현작은도서관은 선진 작은도서관으로서 이번 컨설팅기간동안 도서입력, 도서관환경 정리, 홍보 등의 일을 함께 협업해 계획된 기간에 과업을 완료했다.

 

이번 컨설팅을 받은 쉴만한책숲작은도서관 최종환 관장은 중앙도서관의 체계적인 교육과 도움으로 모든 책의 등록 라벨작업을 마치고 도서대출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