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수요포럼 윤순진 교수 초청 강연 - 기후위기시대, 우리가 해야 할 일 : 탄소중립과 그린 뉴딜

입력 : 2021-08-18 12:40:0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수요포럼 윤순진 교수 초청 강연

- 기후위기시대, 우리가 해야 할 일 : 탄소중립과 그린 뉴딜

 

 

파주시는 18<녹색전환 : 지속가능한 생태사회를 위한 가치와 전략>의 저자인 서울대학교 윤순진 교수를 초청해 8월 수요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수요 포럼은 기후위기시대, 우리가 해야 할 일 : 탄소중립과 그린 뉴딜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강의는 파주시 전 직원들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송출됐다.

 

이날 포럼에서 윤순진 교수는 현재의 기후변화의 원인부터 탄소중립시대의 개막과 그린뉴딜, 세계의 재생에너지 현황을 강의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한국의 과제에 대해 강조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기후변화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실천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면서 파주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건축물 제로 에너지화, 신재생에너지 확충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 수요포럼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과 공직자가 각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와 소통하는 공감 프로그램으로 매달 세 번째 수요일에 개최된다. 앞으로도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민들과 수준 높은 강의를 공유하겠다는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