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보호어르신 팔·구순·상수잔치 “행복가득 孝사랑 잔치” 진행

입력 : 2021-06-25 02:19:10
수정 : 2021-06-25 02:20:55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보호어르신 팔·구순·상수잔치 행복가득 사랑 잔치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은 지난 625(), 지역사회보호 대상자 중 2021년 팔순과 구순, 상수를 맞은 15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가득 사랑 잔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파주전기초자(PEG)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상수를 맞으신 어르신이 있어 장수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고립과 외로움을 안고 지내셨을 어르신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대면행사와 어르신 자택으로 찾아가 축하인사를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최종환 파주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정무성 해피월드복지재단 이사장의 영상메시지를 통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성함을 불러 드리며 축하인사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잘 섬기겠다는 이야기를 전달하였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정시몬 관장은 지역사회보호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의 의미를 되새기고 효를 실천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어르신 모두가 편안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돌봄체계를 확충할 것이다.”고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이후 연 1회 지역사회와 함께 효사랑 잔치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더불어 나누는 지역공동체 문화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