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3일,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 정책위원회 발족

입력 : 2020-12-23 07:43:01
수정 : 0000-00-00 00:00:00

23,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 정책위원회 발족

- 민주당 경기도당 정책역량 강화 위해 경기도 국회의원·광역의원·지방의원 70여 명 참여 - 경기도형 뉴딜 포용 복지국가 평화와 문화 발전 지방분권 발전 등 4개 특위 구성

 

 

민주당 경기도당(이하 경기도당, 위원장 박정)은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경 기도 도민을 위한 경기도형 정책 발굴을 위해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23일 공식 발족한다.

경기도당 정책위원회는 경기도형 뉴딜정책 추진을 통해 한국형 뉴딜정책 의 성공을 견인하고, 민생 정책 개발을 통해 따뜻하고 보편적인 공동체 구 현을 목표로 출범한다. 이와 함께 산하에 경기도형 뉴딜 특위 포용 복 지국가 특위 평화와 문화 발전 특위 지방분권 발전 특위 등 4개 분과 위원회를 구성하여 경기도에 특화된 정책개발에 나선다.

이번 정책위원회는 경기도의 지역구 국회의원·광역의원·지방의원 등 70 여 명이 참여하였다. 정책위원장에는 권칠승(재선, 화성시병), 경기도형 뉴 딜특위 위원장에는 김철민(재선, 안산상록을), 포용 복지국가특위 위원장에 는 정춘숙(재선, 용인시병), 평화와 문화발전특위 위원장에는 소병훈(재선, 광주시갑), 지방분권 발전특위 위원장에는 양기대(초선, 광명시을)국회의원 이 임명되었다.

정책위원회는 발족식과 더불어 각 분과별로 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연구용역과 현장 방문,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경기 도형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고 2021년 하반기 경기도 정책 전반을 아우르 는 통합 심포지엄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은 경기도민을 위한 국민을 위한 정책을 선도하는 경기도당을 만드는데 경기도당 정책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특히 경 기도당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4대 특위의 역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한편 이번 발족식은 23일 오후 2시 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이루어 지며 코로나19 상황과 정부의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감안하여 온 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2020. 12. 22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