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1회 평화세미나‘평화마을 이야기’성황리 개최

입력 : 2019-11-19 03:07:34
수정 : 0000-00-00 00:00:00

1회 평화세미나평화마을 이야기성황리 개최

 

파주시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이 공동 주관하는 제1회 평화세미나 평화 마을 이야기19일 파주시 파평면 동화힐링캠프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평화세미나에는 서영대학교 학생 70명과 해마루촌마을 주민 30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1평화의 마을 해마루촌 이야기에서는 민통선 내 해마루촌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주민들의 일상 속에 평화를 실천한 이야기와 해마루촌에서 서식하는 들꽃으로 압화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등 유익한 세미나가 진행됐다.

 

2부는 평화를 품은집 황수경 관장이 평화의 비전 함께 만들자라는 주제로 모둠별 평화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시간을 통해 해마루촌 김경숙 이장은 지역 내 대학생들과 함께 평화에 대해 토론하는 것으로도 평화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 평화세미나가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돼 평화의 마을 해마루촌을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주시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평화 시대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인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평화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평화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부터 문산읍 당동주공 3단지 우정마을학습관, 장단면 해마루촌 행복학습관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평생교육과 더불어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