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신도시 소음 저감대책 용역 착수

입력 : 2019-11-11 01:21:0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신도시 소음 저감대책 용역 착수

 

 

파주시는 운정신도시 주변 도로에서 발생되는 도로교통소음 저감 대책 마련을 위해 방음시설 개선 용역을 착수했다.

 

주요 소음발생 대상지는 운정신도시 주변 간선도로인 지방도357호선(서측우회도로)지방도358호선(동서대로)상 지하차도 진출입로 주변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에서 하절기에 창문을 열 수 없을 정도로 통행소음이 심각하다는 민원이 계속 제기 됐다.

 

운정신도시 아파트 입주 주민에 따르면 여름철 창문 개방시 도로소음으로 텔레비전 시청이 불가하고 잠을 이룰 수 없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몇몇 거주자는 이사를 한 사례도 있다.

 

이에 파주시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소음 민원이 심한 산내책향기심학산기왓돌한빛 지하차도 주변에 위치하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음측정 및 저감 대책 마련을 위한 용역을 착수했으며 11일 파주시 운정행복센터에서 소음측정을 위한 위치 선정 등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용역을 통한 소음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도로교통소음 저감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마련해 단계적으로 방음시설을 설치할 방침이다.

 

김진영 파주시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정온한 정주환경 개선을 통해 살기 좋고 편안한 신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