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해솔도서관, 야간 인문학 강연 개최 김영미PD의‘세계 분쟁의 진실’

입력 : 2019-11-08 02:49:3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해솔도서관, 야간 인문학 강연 개최

김영미PD세계 분쟁의 진실

 

 

 

 

파주시 해솔도서관은 오는 13일 저녁 7시부터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국제분쟁의 진실을 알려주는 세계는 왜 싸우는가를 주제로 야간 인문강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여 년간 분쟁지역을 돌아다니며 국제분쟁과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제작해온 김영미PD를 초청해 청소년과 성인들에게 세계 주요 분쟁지역의 현장을 생생히 전달하고 전쟁과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세계 분쟁지역의 실상을 들여다보며 전쟁과 폭력으로 얼룩진 세상의 고통을 자녀와 함께 공감하고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고민하며 다가오는 미래를 책임질 자녀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인숙 교하도서관장은 세계 분쟁이 결코 남의 일이 아닌 모두의 일임을 일깨워주고자 한다이번 강연을 통해 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 살고 있는 우리 자녀들이 평화와 희망을 꽃피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 신청은 해솔도서관 홈페이지 및 방문, 전화(031-940-5145)로 가능하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