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동주택 구성원 관리․운영 교육 실시

입력 : 2019-11-07 06:49:5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동주택 구성원 관리운영 교육 실시

 

 

 

파주시는 오는 21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129개 단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장 등 공동주택 구성원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소방·방범 및 윤리·운영 교육을 실시한다.

 

관리주체에 대한 소방·방범 교육과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 대한 운영·윤리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공동주택 구성원이 반드시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공동주택에 대한 관리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소화, 연소 및 화재예방, 태풍 등 자연재난의 피해사례를 통한 예방법 강도, 절도 등의 예방 및 대응 장기수선계획 및 사업자 선정지침 입주자대표회의 구성과 운영 등으로 파주소방서, 파주경찰서, LH 중앙공동주택 관리지원센터의 강사를 초빙해 사례 중심으로 공동주택 관리 업무 전반에 대해 교육 할 예정이다.

 

특히 장기수선계획과 장기수선충당금, 사업자선정지침은 대다수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관련 실무자가 어려워하는 부분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