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부모독서교육‘전지적 아이시점’개최

입력 : 2019-11-06 23:47: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부모독서교육전지적 아이시점개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역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1113일부터 121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하반기 부모 독서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초등학생 자녀의 독서 지도법에 대한 방안과 자녀와 부모가 책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아홉 살 독서의 모든 것’, ‘옛이야기로 동시 쓰기’,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안의 아이등의 내용을 한미화, 이상희, 최윤정 작가가 강사로 나서 총 5회 운영한다.

 

책으로 즐겁게 읽고 놀고 쓰기에서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책과 싫어하는 책이 무엇이며 왜 우리 아이들이 편향적인 독서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의 시점에서 이야기한다. 또한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안의 아이에서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그림책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수강 신청은 111일부터 파주시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lectureList.do) 또는 방문 및 전화(031-904-5172)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기술적인 노하우가 아니라 아이 스스로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교하도서관의 철학이 바탕이 된 문화행사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교하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