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인력개발원 NCS기반 직업훈련 경진대회 금상

입력 : 2019-09-16 07:00:03
수정 : 2019-09-16 07:10:00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NCS기반 우수훈련과정경진대회 금상 쾌거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 운정 신도시 소재) CAD/CAM 실무전문가과정팀이 지난 99일 고용노동부 주최 ‘2019년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훈련과정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 대회는 기획재정부, 교육부, 고용노동부에서 NCS 활용·확산을 통해 능력중심사회의 여건을 조성하고자 개최하는 대회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2017‘NCS기반 우수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금상수상에 이어 두 번째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0% 이상 달성 및 전국 기관 평가에서도 5년인증 기관에 선정되는 등 직업능력개발기관 중 최상위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2018년도 고용노동부 주관 최우수훈련기관 선정 및 NCS기반 우수훈련과정경진대회 은상 등 3관왕 수상 등 매년 전국 상위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현재 4차산업혁명 직종인 자동화시스템제작 과정을 비롯하여, 자동차정비사과정, 3차원기계설계(CAD/CAM)과정, 태양광발전시스템과정, 스마트네트워크(ICT)실무과정 등 기업의 인력수요가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일반계고 2학년을 대상으로 내년도 직업위탁반을 개설, 모집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4차산업혁명 선도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정부가 추진하는 선도인력 양성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올해 12월에 지능형스마트팩토리구축실무 과정을 개설 예정에 있다.

 

운정신도시 내에 있는 경기인력개발원은 교육생의 교육비 전액을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구비하고 있으며,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등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전화 031-940-6800이나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s://kg.korchamhrd.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