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드림스타트,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와 스마트폰 중독예방‘하이원 힐링캠프’운영

입력 : 2019-09-10 06:18:1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드림스타트,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와 스마트폰 중독예방하이원 힐링캠프운영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623일동안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와 함께 스마트폰 없이 지내보기를 주제로 한 하이원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강원도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서 강원랜드의 후원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4(7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영상과학관 체험 및 별자리 관측, 하늘길 걷기 및 숲체험, 가족 레크레이션 및 영화관람, 곤돌라체험 및 마운틴탑 등정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캠프를 마감하면서 한 참가자는 정말 오랜 시간동안 바쁘고 힘든 일상에 갇혀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캠프에 아이들과 하루종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다.

 

유미경 파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여러 체험과 대안활동을 통해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0~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의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420여명의 아동들이 드림스타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31-940-4416, 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