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자기혈관 숫자알기 합동 홍보·캠페인’전개

입력 : 2019-09-04 04:41: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자기혈관 숫자알기 합동 홍보·캠페인전개

-혈관건강의 시작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 수치 알기부터

 

 

파주시보건소는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목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14개의 유관기관 간담회를 지난 827일 시작으로 9월 합동 홍보·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건강관리가 취약한 3040세대를 집중 홍보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인지의 중요성 인식 개선과 경각심 향상을 목표로 매년 9월 실시하고 있다.

 

3040세대를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 무료측정과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레드서클 존은 파주경찰서, LG화학, LG이노텍, ASE KOREA, 파주상공회의소 회원 기업체인 성원, 피유시스, 연안식품 등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파주병원, 코오롱 스포렉스(4개점), 이마트(당하점)에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새롭게 미래의 3040세대인 탄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의 중요성 및 건강을 유지·증진하는 생활규칙 교육과 1:1 건강체험 레드서클 존도 추진할 예정이다.

 

레드서클 존운영과 함께 자기혈관 숫자알기 중요성의 인식 개선을 위해 독서바람열차 홍보문 게첨, ··공 유관기관의 홍보동영상 송출, 파주시민 건강생활 카페( https://cafe.naver.com/pajuhealthy)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 켐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파주시는 공공기관, 민간 기업체 등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9월 한달간 홍보 캠페인을 지속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중요성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031-940-5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