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출범! … 친환경농업 활성화

입력 : 2019-07-30 02:44:28
수정 : 2019-07-30 02:44:34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출범! 친환경농업 활성화

 

302019년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 도내 인증농가 중심으로 연구회 조직운영, 관련 정보의 상호교환과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신기술 현장실증 등을 추진하는 친환경농업인 연구 모임체 육성

-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주관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창립총회를 30일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과학연구관에서 개최했다.

총회는 경기지역 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해 도내 인증농가를 중심으로 연구회를 조직운영해 관련 정보의 상호교환을 통한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신기술 현장실증 등을 추진하는 친환경농업인 연구 모임체로 육성하기 위해 구성됐다.

사단법인 환경농업연구원 김정호 원장의 국내외 친환경농산물의 생산동향과 전망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연구회 운영을 위한 임원 선출, 회칙 토의 및 비준, 향후 연구 사업에 관한 의견수렴 등 친환경농업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는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 및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친환경농업연구회 출범이 도내 친환경농업인들과 농업기술원간의 농업현장에 대한 소통과 정보공유의 자리이자,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매우 중요한 가치가 있다라며 이러한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도내 친환경농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