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벤치마킹 - 파주 도시재생기본방향과 근현대 문화유산 발굴 등 구상 -

입력 : 2019-07-12 10:24: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벤치마킹 

  • 파주 도시재생기본방향과 근현대 문화유산 발굴 등 구상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최유각)는 행정사무감사 등 상반기 정례회를 마치고,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3일에 걸쳐 목포시와 해남군, 나주시를 방문,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침체된 지역문화와 개성을 살리는 근대역사 문화공간 등 도시재생 사례와 지역 문화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 박물관 등을 견학함으로써 파주시와 접목할 수 있는 사례를 연구하기 위한 자리였다. 특히, 도시간 문화예술협력 강화와 의정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포시와 나주시 의회와의 간담도 이루어졌다.

 

첫날, 목포시 의회를 방문해 의정 현황 및 의회간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 후 목포시 도시 재생활성화 사업 현장을 찾았다. 최근 이슈로 떠오르며 근대역사 문화공간으로 조성 중인 만호·유달동 일대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한 안내를 받으며 견학했다. 이날 의원들은 잘 보존된 근현대 문화유산이 도시재생과 연계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자원으로 발돋움하는 사례를 보며 파주의 도시재생 기본 방향과 근현대 문화유산의 발굴과 보존방안에 대해 구상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