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 70명을 19일까지 공개모집

입력 : 2019-06-06 05:18:35
수정 : 0000-00-00 00:00:00

분야별 전문가가 감사 참여. ‘경기도 시민감사관공개모집

 

 

, 전문성·실무경력 등 갖춘 분야별 전문 시민감사관 70명 모집

- 외부전문가의 도정참여 기회 확대와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실현 기대

- 19일까지 서류신청 마감

 

경기도는 법률, 회계, 기술, 환경, 건설, 보건 등 분야별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경기도 시민감사관’ 70명을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 114일 개정 공포된 경기도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외부전문가의 도정참여 기회를 확대와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시민감사관은 전문분야별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조사·감사에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관행의 개선 건의와 시정요구 건의와 시정 사항에 대한 이행 실태 확인·점검 부패 취약 분야 감시·조사·평가 활동 부패방지 청렴 정책 수립 과정 참여와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수도권 거주 또는 근무자 중 법률, 회계, 기술, 환경 등 관련 전문자격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 분야 대학·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등이다.

도는 심사를 통해 7월 중 시민감사관을 위촉할 예정으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20197~ 20217)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19일 오후 6시까지 관련서식 등을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를 구비해 이메일(judain@gg.go.kr) 또는 경기도청 감사총괄담당관실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인수 경기도 감사관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전문성과 실무경력을 갖춘 분야별 맞춤 시민감사관의 감사 참여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 실현과 함께 시민의 시각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