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 운영

입력 : 2019-06-03 01:41: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6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초등학생에게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교육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 향상을 위해 사업을 시행 중이다. 교하도서관은 독서와 연계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내 도서관의 역할 확산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어린이자료실 담당 사서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관련된 메이킹, 스크래치, 기기연결을 통해 결과물이 작동하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교하도서관은 주제도서 특별전시를 통해 사전 독서를 유도하고 책읽어주는 도서관에서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며 프로그램 운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전현정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시범사업은 평소 교하도서관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책읽기 습관을 길러온 어린이들이 친근한 그림책과 함께 코딩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단순한 프로그램 교육이 아닌 책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성을 높이는 도서관의 역할 강화와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