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문산보건지소, 직장인 위한‘찾아가는 오피스요가’수료

입력 : 2019-05-31 09:37: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문산보건지소, 직장인 위한찾아가는 오피스요가수료

 

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직장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 찾아가는 오피스요가운동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찾아가는 오피스요가 운동교실은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업무 중 휴식시간, 점심시간 등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직장 내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프로그램이다. 올해 시범대상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씨··씨 임직원 50여명이 2개팀으로 나눠 점심시간을 이용해 3개월간 24회 실시했다.

 

요가, 밸런스워킹, 소도구를 활용한 스트레칭을 통해 업무 중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체활동량을 늘려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업무 중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혼자 운동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직장인에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퇴근 후 가족들과 함께 운동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명례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찾아가는 오피스 요가 운동교실을 통해 운동을 미뤄왔던 직장인들에게 운동할 시간과 동기를 부여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출발점이 됐길 바란다앞으로 대상자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031-940-5606)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