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위원회, 상반기‘자연과 함께하는 운정숲놀이’종강

입력 : 2019-05-28 06:39:5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위원회,

상반기자연과 함께하는 운정숲놀이종강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2019 상반기 자연과 함께하는 운정숲놀이’(이하 운정숲놀이) 프로그램이 24일 종강했다.

 

이날 종강식에서 아이들에게 개근상을 전달했으며 자연 속 마무리 파티도 열어 아이들의 환한 웃음 속에서 2개월간의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8회 차에 걸쳐 운영된 운정숲놀이에서는 진달래화전 만들기, 곤충 관찰하기, 보호색 놀이, 까나페 만들기, 자연물 액자 및 식물도감 만들기 등 운정호수공원에서 자연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운정숲놀이는 사전모집 이틀 간 예상 정원 25명을 크게 넘어선 총 33명이 접수해 보조 강사를 추가 투입하는 등 신도시 지역 아이들에게 자연학습의 기회를 선사하는 대표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윤명진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운정숲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을 벗삼아 동심을 키우며 바르게 자라기를 기대한다특히 운정숲놀이의 계획부터 운영까지 도맡아 신도시 대표 자연교육으로 이끌어주신 정용자 주민자치위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운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운정숲놀이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솔가람 플리마켓 등 지역사회 화합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