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건행정과] 건강지킴이 경로당 사업운영

입력 : 2015-08-21 12:39:00
수정 : 0000-00-00 00:00:00

- 내나이가 어때서? 운동하기 딱 좋아 -



“건강지킴이 경로당”사업 운영



 





 



파주시는 인구의 고령화로 다양한 노인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어르신 스스로 본인의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조리읍 한라아파트 경로당을 선정, 5월부터 8월까지 ‘건강지킴이 경로당’ 사업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건강지킴이 경로당’은 평균연령 80세가 훌쩍 넘는 어르신들로 구성되었지만  주1회 요가교실에 빠짐없이 참여하고, 싱겁게 먹기에 관한 수업시간 내내 저염식에 대한 관심과 질문으로 프로그램 운영자를 놀라게 했다.



 



‘건강지킴이 경로당‘ 프로그램은 운영 내용에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 진행되어 운동과 영양교실 이외에도 올바른 틀니관리법, 아름다운 노인 성교육, 어르신 성희롱예방법, 치매예방 원예교실, 파주시 안전총괄과, 파주경찰서, 소방서와 연계한 생활 위험요소 (폭염예방, 소방안전, 보이싱피싱 등)예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경로당 건강리더를 선출하여 주 1회 어르신들의 혈압체크와 건강수첩 기록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습관과 관심을 높이고자 했다.



 



한편, 파주시 노인 인구 비율은 전체 인구의 11.45%로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평균수명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지킴이 경로당’사업을 통해 고령자에 대한 사업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업확대로 행복한 노년에 도움을 드릴 것”이라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