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교육청, 통일 바람 국악콘서트 개최

입력 : 2019-10-29 07:01:2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6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연장에서 우리 소리, 우리의 꿈통일 염원 국악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콘서트는 도내 국악 관현악단 학생들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우리 음악을 연주함으로써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도교육청과 경기국악협회가 협력해 올해 처음 추진됐다.

이날 공연은 국악 관현악단을 운영하는 도내 초··고 학생과 국악 전문가 등 2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객 300여 명이 함께 했다.

주요 공연으로는 쑥대머리(국악실내악단 비상, 소리 김보미), 만춘만춘곡(내기초등학교 지영희 국악관현악단), 남도아리랑(통진중학교 꿈나루 국악관현악단), 아름다운 나라(서현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 방황(서해고등학교 국악관현악단), 우리의 소원은 통일(전체 출연진), 판 굿(국악연희단 하랑)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국악 콘서트를 올해 처음 시작하게 됐는데, 국악의 선율로 5천년 한민족 역사와 통일 염원을 담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학생들과 함께 꾸미는 국악 콘서트가 향후 남북이 함께 하는 평화 축제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