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산초] 세월호추모행사

입력 : 2015-04-17 12:12:00
수정 : 0000-00-00 00:00:00

세월호 참사 1주기‘ 우리는 잊지 않겠습니다."

- 검산초,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행사 -

 

 

* 검산초등학교(교장 김규성)는 4월 16일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세월호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유족의 아픔을 함께하며 희생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못 다한 꿈을 기억하고 계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학교 자체적으로 추모행사를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 아침 등굣길,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세월호 참사 1주기를 알리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세월호 사고의 아픔과 슬픔을 공감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경건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수업 시작 전에는 각 학급별로 경기도 교육청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계기교육을 실시하여 세월호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하고 유족의 아픔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월호 사건을 교훈 삼아 올바른 안전의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또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글을 남기는 게시판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포스트잇에 적어 부착해보는 활동을 하였으며, 전 교직원은 노란리본을 달아 애도의 뜻을 표했다.

 

-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행복한 검산초등학교의 어린이들이 이번 추모 행사를 통하여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의 아픔을 함께 공감할 줄 아는 배려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