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wee센터]음악치유

입력 : 2015-04-23 11:19:00
수정 : 0000-00-00 00:00:00

『마음톡톡, 음악으로 만나는 심리치유』

- 파주Wee센터,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 운영 -

 

 

*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기)에서는 GS칼텍스(주)가 후원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예술교육치료연구소가 연계하여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상반기 2팀, 하반기 1팀 총 3팀으로 구성하여 사전 준비단계에서부터 마무리까지 총 12회기의 음악정서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위한 심리,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다.

 

* 파주Wee센터는 4월 15일에 사전검사를 시작으로 4월 22일에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검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음악극, 파주Wee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음악톡톡으로 8명의 학생이 방과후에 참여한다. 음악톡톡은 학생들이 본인이 좋아하는 곡을 기타 악기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신감 향상을 돕고, 최종적으로는 합주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서적, 심리적 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 이번 시간에는 연구소에서 제공한 1인 1악기(기타)를 들고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하였다. 최진희 치료사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코드를 가르치고 학생들 각자의 수준에 맞게 편곡을 하여 연주곡을 완성하게 할 것이라고 했다. 학생들은 또래끼리 모여 음악활동을 하며 또래관계의 긍정적 경험을 통해 자아인식 및 사회성 증진을 도모하게 된다. 이번 그룹음악치료에서는 집단의 역동 안에서 자신의 존재감과 가치감을 확인하며 웃음이 가득한 즐거운 시간이었다.

 

* 파주 Wee센터는 학교 부적응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음악치유, 동작치유, 미술치유 등 예술치유와 접목하여 다양한 정서적 표현과 학생들의 사회성 증진을 도울 것임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