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유초] 학교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입력 : 2015-04-23 11:40:00
수정 : 0000-00-00 00:00:00

자유초등학교 전교원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직무연수 실시

-주제 : 혁신 학교(소통과 배려가 있는 학교 문화)에 대해서-

 

 

* 파주시 문산에 위치한 자유초등학교(교장:정옥채)에서는 4월 22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본교 3층 제2과학실에서 전 교원(34명)을 대상으로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직무연수」를 위해 삼성초등학교 김성희 교장선생님을 외부 강사로 초빙하여 〈혁신학교, 그리고 소통과 배려가 있는 학교 문화에 관한 논의〉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교사 대상 연수를 시작하였다.

 

경기도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직무연수」는 희망하는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단위 학교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현장 중심 연수를 통해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직무연수(15시간~60시간)로 인정하고 연수 학점을 부여하여 교사들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학교 문화를 재창조하자는 것이다.

 

이번 강의는 새로운 학교 문화에 대해서 활동 주체인 교사로서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고, 학생 중심 교육 - 교사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통과 배려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으며, 혁신공감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서 고민을 해 보고 실천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