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열려

입력 : 2017-04-14 17:54:00
수정 : 0000-00-00 00:00:00

 
톡톡 튀는 아이디어! 펼쳐지는 놀라운 세상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열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은 2017. 4. 13.(목)에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구 다율방과후학교)에서 2017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경기도과학전람회 파주지역예선을 개최하였다.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이 과학발명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개발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대상을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생활과학Ⅰ(실내용품), 생활과학Ⅱ(실외용품),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부문에 걸쳐 총 373편의 작품이 예선에 출품되었으며, 예선심사를 거쳐 93편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평소 생활 속에 느껴왔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이 많았으며, 학생들이 가진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한 대회였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검산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학교 발명대회에서 3가지 작품을 냈는데, 그 중 하나가 선정되어 참석하게 되었다면서,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져서 내년에 중학교에 가서도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등을 통해 학생 및 지도교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