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행복한 학교, 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

입력 : 2018-02-27 11:34:00
수정 : 0000-00-00 00:00:00

행복한 학교, 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
2018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 계획 수립

 

<주요내용>
 - 2018년 학교도서관 진흥을 위해 3대 분야 8개 세부사업 추진
 - 신설교 학교도서관 도서구입비 및 기 신설교 도서구입비 지원 확대
 - 학생중심도서관 운영 확대를 위해 도서구입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7일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중심의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8년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 계획’을 밝혔다.


 이번 계획은 ‘행복한 학교, 꿈이 성장하는 학교도서관’을 기본 방향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고,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도서관 진흥을 위해 △학교도서관 지원체제 강화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지역연계를 통한 협력체제 강화 등 3대 분야 8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2018년에는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 공간으로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신설교 도서구입비를 확대․지원하며, 2015~16년 신설된 학교 중 도서가 부족한 곳에 대해 도서구입비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3개 중학교에서 시범운영했던 학생중심도서관을 올해는 50개 학교로 확대․운영하고, △운영 매뉴얼 제공, △도서구입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우수학교 표창 등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학교도서관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중심 독서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교육활동의 중심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