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청] 특별 교육 이수기관 담당자 간담회 개최

입력 : 2018-03-26 19:26:00
수정 : 0000-00-00 00:00:00

2018 특별교육이수기관 담당자 간담회 개최

2018 지정기관 담당자 간담회를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
 


<주요내용>

◦ 3월 26일 2018 특별교육이수 지정기관 업무 담당자 개최

◦ 지정서 교부 및 특별교육이수기관 운영 지침 전달

◦ 기관별 운영 프로그램 공유 및 일정 협의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 Wee센터는 3월 26일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2018 특별교육이수기관 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2018학년도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지정된 총 5기관(파주Wee센터, 파주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파주한울교육문화지원센터, 파주경찰서)의 실무 담당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정서를 전달하였으며, 신규로 지정된 파주경찰서를 비롯하여 각 기관별 담당자의 기관 소개가 있었다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율곡인성단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Wee센터를 시작으로 부모님과 함께 하는 저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파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봉사활동을 중심으로 공감 능력 배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학생들의 관계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울교육문화지원센터 등 학교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었다.

특히 올해는 파주경찰서가 신규로 지정되어 청소년범죄예방교육이 강화되었으며 학교전담경찰관이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법과 질서의 중요성을 교육할 예정이다.

5개 기관 실무 담당자들은 특별교육이수기관 운영 지침을 공유하며 파주 관내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기관별 운영 현황은 파주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하여 학교폭력 담당 교사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곽원규는 “경기도교육감이 지정한 위탁기관인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서 기관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를 당부”하며, “특별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