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웅담초등학교]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과학한마당 큰잔치

입력 : 2018-04-20 10:25:00
수정 : 0000-00-00 00:00:00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과학한마당 큰잔치

군장병과 함께하는 미래인재 육성교육



<주요내용>

- 학생, 학부모, 교사와 지역의 군장병이 함께하는 과학한마당 큰잔치

 - 다양한 부스활동 운영, 체험활동을 통한 과학의 원리 습득

 - 지역 군부대의 인적자원 지원을 통한 교육공동체 행사

-웅담초등학교(교장 최광선)419() 학생, 학부모, 교사 그리고 군부대(25사단, 30사단) 장병들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인재 육성 과학한마당 큰잔치를 운영하였다.

 -웅담초등학교는 작년부터 군부대 장병들의 교육기부를 통한 방과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 군부대의 교육적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과학의 날 기념행사도 장병들이 함께 함으로써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생태계의 긍정적인 사례를 만들고 있다.

- 과학한마당 큰잔치는 총 14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전교생 51명의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부스 운영에 동참한 군부대 장병 9, 학부모 10여명도 학생들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웅담초등학교 최광선 교장은웅담 과학한마당은 학생을 위해 교사, 학부모, 지역 군부대가 하나 되어 학생들에게 과학적 흥미를 키우게 해준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학생과 교사 및 학부모, 지역사회의 한축을 이루는 군부대 등 온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웅담 과학한마당이 학생 한명 한명의 소중한 꿈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