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학교, 친환경 기업 동일프라텍과 교육협력 협정 체결

입력 : 2023-12-13 06:42: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학교,

친환경 기업 동일프라텍과 교육협력 협정 체결

 

산학 공동 협력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 조성 기반 마련

파주지역사회 발전 및 글로벌 인재 양성에 공동 협력

 

 

 

파주중학교(교장 이혁규)는 동일프라텍(대표 김지현)1212일 교육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은 탄소중립 중점학교를 운영해온 파주중학교와 친환경 기업인 동일프라텍이 협력하여 지구촌 환경문제에 대처하며 지역사회 발전 및 글로벌 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두 기관은 탄소중립 협약 및 캠페인 활동, 파주지역 환경 거점 네트워크 운영에 필요한 환경 조성에 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 학교와 기업이 협력하여 세계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위기를 극복하려는 활동을 통해 세계 민주시민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게 되었다라고 협정 배경을 설명했다.

동일프라텍은 환경부 생분해 환경인증을 받고 친환경 생분해 원료(팰렛)를 사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파주중학교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탄소중립 중점학교, 꿈꾸는 환경학교에 선정되어 환경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예술드림 거점학교, AI 활용 맞춤형 교육 시범학교에도 선정되어 융합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