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 개최

입력 : 2023-12-11 00:43: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 개최

 

파주이룸학교 첫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도전형·성장형·창조형 총 19개 팀이 참여하여 사례나눔, 전시·체험부스와 공연 진행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1292023 파주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번 성장나눔발표회는 이룸학교 도전형·성장형·창조형 총 19개팀의 약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두원공과대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2023년 성장나눔발표회는 파주이룸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성장 과정을 사례발표를 통해 나누고, 공연을 통해 부모님과 선생님 및 여러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자리이다. 또한 이룸학교 활동을 통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체험을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주도 프로젝트 운영으로 자기 삶의 주인이 되고 지역 연계 교육을 통해 학교 안팎의 색다른 도전 및 창업·지역특화 과정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교육활동으로 해 파주이룸학교에서는 국악, 바리스타, 독서, 뮤지컬, 드론, 발명, 여행, 천체관측, 열전사필름 등을 주제로 한 이룸학교가 운영중이다.

 

 

2023년 성장나눔발표회 1부에서는 각 파주이룸학교 학생이 직접 성장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부스에서학생들이 직접 찍은 달 사진을 전시를 하며 열전사 필름으로 네임텍을 만드는 체험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2부 공연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뮤지컬, 밴드 공연, 여러 팀의 사례발표 등 각 분야의 공연과 사례발표가 이루어졌다.

이날 발표회에 참가한 학생은 길지 않은 기간이었지만 이룸학교를 통해 평소 관심있었던 분야를 체험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그리고 성장나눔 발표회를 통해 다른 이룸학교가 어떤 곳이 있는지 전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여러 활동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어서 기쁘다라고 강조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이룸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에 작은 걸음이라도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면 그 자체로 매우 가치 있는 시간이라 생각된다. 성장나눔 발표회는 그 뜻깊고 소중한 시간 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오늘도 애써주신 이룸학교 운영자분들과 학부모님 및 지역 공동체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은 모두가 주인공인 즐거운 축제의 날이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