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동참

입력 : 2023-11-30 02:00:3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동참

 

지속 가능한 우리 아이들의 푸른 미래를 위해 동참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30일 환경부에서 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촉구하기 위한 운동으로 환경부가 추진한 범국민 운동이다. 본 챌린지에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물티슈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등 10가지 습관을 안내하고 있다.

최은미 교육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제품이 환경오염으로 이어지는만큼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는 등 착한 소비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데에 파주교육가족 여러분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최은미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도 이러한 착한 소비 실천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다음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주자로 청암초등학교 한상현 교장, 운정중학교 이윤영 교장, 운정고등학교 피영로 교장을 지목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