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나눔 운영

입력 : 2023-10-30 06:36:5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나눔 운영

 

16명의 초··고 교사가 미래교육 수업 실천을 위한 수업 나눔 운영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전개

에듀테크 활용 미래형 수업 확산을 위한 수업자료집 제작 및 배부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1023일부터 27일까지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육 수업 확산을 위해파주 미래교육, 수업으로 꽃 피우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하여 2023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나눔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2023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 나눔16명의 초··고 교사들이 대면과 비대면의 방법으로 163명의 교사가 참관하여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나누었으며 수업 나눔 후에는 수업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수업 수다가 운영되었다.

2023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 나눔그림책 <가시소년>을 읽고 엔트리로 가시클린봇 만들기 디지털로 협업하여 우리반 글 모음집 만들기 영어 Review활동을 애듀테크를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정리하기 AR을 활용하여 동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찾아 분류하기 알리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 알고 싶은 나라 조사하여 발표하기 디지털로 협업하여 우리반 글 모음집 만들기 구글 아트 앤 컬처를 활용하여 추상 미술 작품 들여다보기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매체 자료 읽어 보기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 수업 플랫폼 설계하기 에듀툴로 하는 방탈출-단원마무리 데이터로 보는 현대사회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학생 중심의 중국어 수업 등의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수업 확산을 위한 자료집이 제작되어 배부되었다.

 

 

수업 나눔에 참여한 한 교사는 긴 시간 동안 오로지 수업에 집중하여 수업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매우 좋았다. 이번 수업 나눔을 통해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실천 방안을 이야기하며 수업 나눔을 한 교사도, 수업 참관을 한 교사도 모두 성장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미 교육장은 파주 미래교육 On-마당 수업 나눔 운영을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실천으로 선생님들의 수업 전문성이 높아지고 다양한 형태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