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통통’홈페이지 개통- 경기혁신교육·몽실학교·8대분야 체험학습 관련 통합정보 제공

입력 : 2020-02-05 02:41:11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통통홈페이지 개통

경기혁신교육·몽실학교·8대분야 체험학습 관련 통합정보 제공

◦ 도교육청, 4경기교육정보통합서비스 경기교육통통’ 홈페이지 개통

◦ 경기혁신교육·몽실학교·8대분야 체험학습 안내활용정보 등 제공

◦ 프로젝트 항목 통해 도교육청·지원청·학교단위 프로젝트 공유·참여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맞춤형 경기교육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교육정보통합서비스 경기교육통통홈페이지(https://tong.goe.go.kr)를 4일 개통했다.

경기교육통통홈페이지는 경기혁신교육몽실학교, 8대분야 체험학습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해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교사·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혁신교육 항목에서는 혁신학교의 역사와 현재혁신교육지구 개념혁신학교 찾기지역 혁신교육공동체 소통·자료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몽실학교 항목에서는 몽실학교 소개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신청·승인몽실학교 시설예약몽실학교 소식지 등 청소년 자치 활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8대분야 체험학습 항목에서는 8대분야 체험학습 안내유형별 체험학습처 정보모의체험 DIY, 체험 후기 공유 등 학생들이 스스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프로젝트·시설예약 항목을 통해 도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학교 단위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시설을 공유하고학생·교사·학부모가 자유롭게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영일 교육정보담당관은 개별 정책을 하나의 홈페이지에 담아 학생·교사·학부모가 손쉽게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학습 분야를 경기교육통통’ 홈페이지에 통합해 사용자 중심 교육정보통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