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주배경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수료식

입력 : 2017-07-17 14:28: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주배경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무지개Job아라’수료식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에서는 지난 6월 23일 ‘무지개 JOB아라’ 프로그램 수료식을 거행하였다. ‘무지개 JOB아라’는 중도입국청소년 및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9주간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12명의 학생들이 수료증을 품에 안았다.

 ‘무지개 JOB아라’는 무지개청소년재단 위탁사업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무지개 JOB아라’ 프로그램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를 돕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체험과 한국어 교육 및 한국어능력시험(TOPIK) 취득 대비교육, 자기이해 및 경제교육 등이 진행되었으며, 또한 지역사회구성원 및 기관들과의 협력과정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탐색 및 실무경험을 제공하였다.

 김보리(17세) 수료생은 “직업체험을 통해 사람들이 힘들게 일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경찰서 업무체험을 통해 장래희망을 갖게 되었다. 열심히 공부하여 경찰의 꿈을 이루는데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내일을 JOB아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진로지원사업 담당자(070-4446-8839)에게 언제든 유선문의가 가능하며, 취업 및 기술취득에 관심이 있는 다문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임현주 기자



#69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